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전문 의사의 섬세한 손놀림에서 탄생

2018-11-21 hit.2,811

 

[미주중앙일보] 가슴성형이 대중화되면서 무조건 큰 가슴보다 원래 내 가슴같은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추세가 일반적으로 자리잡았다. 인공 보형물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여성들은 자연스럽고 볼륨이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본인의 불필요한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지방과 배합하여 이식하는 방법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의 성공 포인트는 이식한 지방의 생존율이다. 지방이 몸 속에 흡수되지 않으려면 빠르게 혈관과 연결되어야 하는데, 이 역할을 줄기세포가 담당한다. 

줄기세포는 성장인자를 분비하고 조직을 재생하는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줄기세포를 손상없이 정확히 추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기본적으로 줄기세포 추출을 위해서는 본인의 지방과 줄기세포를 분리한 뒤, 불필요한 성분을 제거하는 정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러한 작업에만 최소 1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줄기세포의 손상 이 신속 정확하게 건강한 유핵세포를 추출하는 일은 전문의 사이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최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단한 시술이 성행하고 있는 탓인지, 줄기세포를 10분만에 추출한다는 말이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줄기세포성형학회장인 SC301 신동진 원장은 “현재 기술로10분만에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줄기세포는 지방세포에 붙어있는데, 분리효소를 섞어서 줄기세포를 분리해야 한다. 그 뒤에 남아있는 지방 기름 등의 불순물도 제거해야 한다.


이 작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만약 이 작업을 간소화하거나 생략하게 되면, 줄기세포가 제대로 분리되지 않고 세포 손상의 위험 역시 높아진다. 이처럼 제대로 정제되지 않은 지방을 이식하면 생착률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다고 신원장은 당부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복부나 허벅지 등의 잉여 지방을 뽑아서 이식하므로 부분 지방흡입도 동시에 진행된다. 지방흡입 역시 장비로 무조건 빨리, 많이 뽑기보다 섬세한 흡입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지방흡입은 흡사 조각술과 같아서, 적정량의 지방을 뽑고 적정량의 지방을 남김으로써 요철을 방지하고 매끈한 라인을 만드는 의사의 손 감각이 가장 중요하다. 급변하는 시대에, 빠르고 간단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소중한 인체를 다루는 의료 행위에 있어서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의 기본원칙은 지켜져야 할 것이다. 

다음다음글 #가슴 확대에서 항노화까지… 전 세대 아우르는 줄기세포
이전이전글 #수능 마친 10대들, 원숙한 여성몸매로 변신을 꿈꾸지만...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