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미주중앙일보][칼럼] 줄기세포가슴성형, 숙련도 높고 최적의 장비 갖춘 병원 잘 알아봐야

2019-11-22 hit.2,154


노출의 계절이 엊그제 같은 데 벌써 싸늘한 겨울이 다가왔다. 여름이 한참 남았으니 그동안 몸매관리는 잊고 살아도 된다고 생각한다면 곤란하다. 오히려 추위가 찾아오는 요즘이 몸매 관리에 노력을 기울일 적기라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적극적인 몸매 콤플렉스 개선을 고려하는 이들 사이에서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예전보다 의료기술과 생활환경이 좋아지면서 굳이 여름철 수술을 피할 필요가 없어졌지만 수술 후 상처가 덧나거나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려면 요즘과 같은 늦가을과 초겨울 사이가 몸매 성형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몸매 성형 중 가슴성형 분야에서는 최근 줄기세포가슴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이 시술은 복부나 허벅지 등에 축적된 잉여분의 지방을 빼내어 원심분리기로 돌려 순수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분리한다. 단순히 지방만 이식하면 생착률이 20~30%에 그친다. 기존 지방에 흡수돼 소실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줄기세포를 따로 꺼내 놓았다가 순수지방세포와 황금비율로 배합해 주사하면 생착률이 70%에 이르게 된다. 줄기세포가 혈관생성 유도·항염증·면역억제반응 등을 통한 빠른 상처 치유와 조직 복원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성장인자를 분비하고 손상된 조직을 찾아가 복원시키려는 호밍 효과(homing effect)도 줄기세포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만족도 높은 가슴볼륨 ‘업(UP)’이 기대 가능하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에는 적정량 이상의 지방이 필요한데 겨울에는 체열 발생을 위해 지방이 소모되는 경향이 커 오히려 채취할 지방량이 모자랄 수 있고 지나치게 추운 한겨울에 수술하면 몸과 맘이 움추러 고생하기 마련이다. 만추와 초동 사이에 수술하면 땀이나 높은 온도·습도에 영향을 덜 받고 노출이 적은 계절이라 두툼한 옷을 착용하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회복할 수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이 가을 겨울에 적합한 또 다른 이유로는 인공보형물의 차가운 느낌을 꼽을 수있다. 신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실리콘 재질의 인공보형물에는 전혀 혈액이 흐르지 않아 냉감이 들며 보형물 주위에서 자기 세포와 이물(보형물) 간의 면역거부반응으로 구형구축(보형물 주위가 공처럼 단단해짐)이 생긴다. 또한 실리콘 보형물은 이식 후 잘 관리해도 10년 안에 40%가 파열 또는 누수로 손상돼 제거하거나 재수술이 요구될 수 있는 태생적 문제도 안고 있다.

게다가 지난 8월 초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미국 엘러간사 거친 표면 유방보형물이 다른 제품에 비해 유방 보형물 관련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BIA-ALCL) 발병 확률이 6배가량 높다며 강제 회수조치를 내리기도 했다.

새해를 맞기 전에 미리 줄기세포가슴성형을 계획한다면 단백질 위주의 적당한 식이와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규칙적인 운동이 병행되는 것이 권장된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모유수유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으며, 양쪽 가슴이 비대칭인 경우에 균형을 맞춰주는 게 쉬운 등 장점이 많다.

단순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낮은 생착률을 커버하기 위해 무리하게 과도한 양의 지방을 흡입, 이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럴 경우 수술 후 유방조직의 석회화, 피부 괴사나 울퉁불퉁해짐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시술자의 숙련도가 높으며 최적의 장비를 갖추고 수술 전후 섬세한 관리가 이뤄지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도움말 : 신동진 SC301의원 원장

<저작권자 © 한라일보 (http://www.ihall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음다음글 #[대한급식신문] 부모님의 자존감 선물 가슴성형, 스킬과 많은 경험 뒷받침 중요
이전이전글 #[미주중앙일보] 성형의 꽃 줄기세포가슴성형, 바디라인 개선으로 제격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