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스타데일리뉴스][칼럼] 가슴성형에 필요한 줄기세포는 지방유래줄기세포

2020-01-30 hit.5,107


▲ SC301의 신동진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보형물로 인한 문제가 화두로 부상하면서 자신의 지방을 이용한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대안으로 삼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지방에서 추출한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하는 것으로 지방의 생착에 도움을 주는 세포로 혈액이나 다른 곳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는 가슴성형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


 
 

이런 점 때문에 지방의 생착에 도움을 주는 지방에서 추출한 지방유래 줄기세포가 정확하게 사용되고 있는 지 한번 더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줄기세포가슴수술은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장비를 필요로 하고 실제 생착률에 도움이 되는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추출해 사용해야 하고 추출과 정제의 고난이도 과정을 거치면서 물리적으로 꼭 필요한 시간이 따르게 마련인데 줄기세포를 하나 하나 카운트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기에 짧은 시간에 불가능한 시술이다.


지방유래 줄기세포는 말 그대로 지방의 생착에 도움을 주는 줄기세포로 최소 5천에서~1억셀 이상의 줄기세포가 투입돼야 70%이상의 생착률을 보이게 되고 과련 의료진의 사전 및 사후관리, 숙련된 스킬들이 뒷받침 돼야 흔히들 말하는 진짜 ‘줄기세포가슴성형’이 된다.

이렇게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보니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고 생착률을 증명할 수 있는 국제 논문을 꼭 확인해야 생착률 70%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줄기세포의 특성상 추출이나 정제과정에서 필요한 장비들은 고가의 장비들로 소모품 비용만 해도 큰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가로 서비스를 공급하기 어렵다.


특히 줄기세포의 특성상 고가의 장비인 휴리셀이나 TGI장비를 사용하지만 줄기세포를 하나 하나 시술 받는 환자가 카운트할 수 없다면 생착에 필요한 줄기세포가 얼마나 주입되었는지 확인 할 수 없어 고가의 장비와 더불어 카운팅을 할 수 있는 장비도 필수로 꼽히고 있다.


혈액등에서 분리한 줄기세포는 그 양 자체가 미미하기 때문에 높은 생착률이 필요한 가슴성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실제 줄기세포 가슴성형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직접 셀카운팅을 통해 지방유래 줄기세포의 개수를 카운팅 하고 정확하게 주입이 되는지 눈으로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SC301 신동진 원장

다음다음글 #[미주중앙일보] 면역력을 높여주는 줄기세포 주사 문의 급증
이전이전글 #[미주중앙일보] 설 연휴에 가슴수술이 늘어나는 이유?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