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줄기세포 가슴성형 생착률과 식단의 관계 인공지능으로 규명한다

2021-01-18 hit.3,746

줄기세포 가슴성형 생착률과 식단의 관계 인공지능으로 규명한다NS 보내기

원본보기
신동진 SC301의원 원장(왼쪽)과 강병철 디이프 대표가 ‘첨단 재생바이오 소재 및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활용 연구’ MOU를 체결하는 모습./SC301의원 제공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문 SC301의원이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줄기세포 개선 영양요법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연구에 들어간다.

신동진 SC301의원 원장은 6일 AI 전문업체인 디이프와 ‘첨단 재생바이오 소재 및 AI 빅데이터 활용 연구’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기업은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지방이식후 수술 전후의 영양상태와 식습관을 비교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SC301이 고객에게 제공한 양질(質)의 식단이 수술 후 줄기세포 생착률 향상과 개별 줄기세포의 품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할 계획이다.

신동진 원장은 “줄기세포 가슴수술의 핵심인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애쓴 결과 2010년부터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등으로 구성된 특화된 식단을 마련했고 이를 발전시켜왔다”며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해 논문 저술과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인증을 위한 기초자료로 삼고자 협약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환자의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추출한 다음 특수 원심분리기로 줄기세포만 따로 추출해 최적의 비율로 순수 지방세포와 배합해 빈약한 가슴에 채워주는 가슴지방이식의 일종이다. 국내에선 신동진 원장이 2007년부터 독자적으로 개발해 그동안 5000건이 넘는 수술을 시행했다. 신 원장은 지난해 2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가 발간하는 저널에 줄기세포 생착률 75.1%를 입증하는 논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는 기존 단순 자가지방이식의 생착률 20~30%에 비해 높은 수치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지방괴사로 인한 우려도 없앤 치료법으로 주목받는다.

다음다음글 #"줄기세포 가슴 성형 환자, 특수 식단으로 생착률 관리"
이전이전글 #줄기세포 가슴 성형, 출산 후 여성에게서도 각광
  • 목록